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안 자은도 라마다 호텔 & 씨원리조트 워터파크 후기 (요금, 할인정보 포함)

by 긍정정보맨 2023. 8. 5.

안녕하세요! 긍정정보맨입니다.
무더운 여름이죠?!
저희 가족은 최근 자녀의 어린이집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신안 자은도 라마다호텔을 이용했었습니다.
그중 호텔 내부에 마련되어 있는 워터파크를 이용했는데요.
만족도가 높아 소개 및 정보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신안 자은도에 위치한 라마다 호텔 & 씨원리조트 위치정보입니다.
육지와 천사대교로 연결되어 있어 자차로 이동이 가능했으며, 호텔 앞에는 굉장히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했습니다.
저희는 1박 2일 라마다 호텔을 이용했었는데요. 호텔을 이용하면서 내부에 있는 워터파크에도 다녀왔습니다.
 

 
먼저 워터파크 매표소 및 입구 모습입니다.
신안 자은도 라마다 호텔 & 씨원리조트의 경우 작년인 2022년도에 개소를 했다 보니 건물이 전반적으로 매우 깔끔했고, 청소를 수시로 하다 보니 건물 전체적으로 쾌적했습니다.
워터파크 앞모습도 새 건물답게 매우 청결했으며, 씨원리조트 쪽 그라운드(G) 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참고로 씨원리조트와 라마다호텔은 건물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실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매표소 역시 실내에 있다 보니 기상 상황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1. 신안 자은도 라마다 호텔 & 씨원리조트 워터파크 운영시간

 
워터파크 이용시간은 실내풀, 실외풀, 슬라이드, 스낵코너 각각 달랐습니다.
먼저 실내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 까지 운영되었는데요. 실외풀은 10시부터 19시30분지로 이용시간이 30분 차이가 났습니다.
실내에 있는 워터 슬라이드는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실내에 스택코너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스낵코너는 오전 11시부터 19시까지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7월 20일부터 8월 23일 까지는 전 요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매표소 마감시간은 오전 6시 30분부터 19시30분까지였으며, 사우나는 6시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2. 신안 자은도 라마다 호텔 & 씨원리조트 워터파크 요금정보

 
라풀 (사우나 + 워터파크) 동시 이용 시, 대인은 45,000원, 소인은 35,000원 가격이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소인은 36개월 이상 ~ 13세를 말하며, 36개월 미만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사우나만 이용 시에는 대인은 13,000원, 소인은 10,000원이었습니다.
 
할인혜택에 대한 정보도 기재되어 있었는데요. 
라풀 기준으로 투숙객의 경우 대인은 정상가에 비해 10,000원이 저렴했으며, 소인은 5,000원이 저렴했습니다.
이 외에 회원, 신안군민, 경로우대, 장애인 등 여러 가지 할인혜택이 있었습니다.
 

3. 신안 자은도 라마다 호텔 & 씨원리조트 워터파크 할인정보

 
이 외에 현대 삼호중공업 (현대 협력사 포함) 관련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이 부분은 관련 임직원이 아니고서는 할인받을 수 없는 내용이었습니다.
저희가 받았던 할인은 씨원아일랜드 라풀 : 어드벤처 워터파크 여름맞이 특별할인 쿠폰이었습니다.
23년 8월 31일까지 할인을 하고 있었는데요. 카카오톡으로 '씨원리조트'를 추가 후 직원에게 화면을 제시하면 30%의 할인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참고할 점은 타 이벤트 및 할인과 중복적용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이에 저희처럼 숙박을 하더라도 대인기준으로 정상가인 45,000원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즉, 이벤트 적용 시에는 성인 기준으로는 31,500원으로, 지역민 및 경로우대와 같은 가격대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36개월 미만인 자녀의 경우에는 이용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챙겨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 주민등록등본을 핸드폰에 저장해 둔 뒤, 매표소에 보여주며 자녀가 36개월 미만인 내용을 증빙했습니다.
 
이에 대인 2명에 대한 비용만 결제하여 총 63,000원을 결제했습니다.
 

4. 신안 자은도 라마다 호텔 & 씨원리조트 주의사항

 
워터파크 이용 시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었습니다.
1) 당연한 내용이지만 입장료 미지불 시 입장이 불가하다는 내용입니다. 앞서 살펴봤던 것처럼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불가합니다. 11세 이하 어린이는 워터파크 전 구역 보호자 동반이 필수이며, 48개월 이상은 이성 탈의실 사용이 불가했습니다.
2) 음식물 및 위험물품 (2인용 튜브, 1m 이상의 튜브 등 ) 반입금지 내용이었습니다.
3) 수영복 및 래시가드 착용이 필수입니다. 이 외에 신장 120cm 미만은 구명조끼 또는 튜브가 필수착용이었습니다. 또한 워터파크 내에서는 수영모자 또는 캡모자 착용이 필수이니 가정에서 미리 챙겨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실외에서 신던 신발은 착용이 불가합니다.
4) 신장 120cm 미만 또는 100kg 이상은 슬라이드 탑승이 불가했습니다. 또한 복장 상태에 따라 탑승이 제한될 수 있었습니다.
5) 워터파크 내에 있는 썬베드는 유료로 대여해야 하는 상품으로, 미대여시 사용이 불가했습니다.
6) 개인 락커키를 분실했을 때는 보실 보상금 2만 원이 발생하니, 키 관리를 잘해야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5. 신안 자은도 라마다 호텔 & 씨원리조트 워터파크 이용수칙

 
이곳은 신발장 이용을 시작으로, 신발을 찾는 신발장 이용으로 이용이 마무리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이에 신발을 꺼내는 순간 퇴장처리가 되기 때문에 외출 시에는 꼭! 정산소에 있는 직원에게 문의 후 외출을 해야 합니다.
외출 시에는 출입부 명부를 작성해야 하며, 90분 이내로만 외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퇴장 전 신발을 찾기 전에는 후불이용내역을 키오스크에서 정산한 이후, 신발장에서 신발을 꺼낸 후 키는 처음에 있던 신발장 앞에 꽂아두면 되는 형식이었습니다.
 

6. 신안 자은도 라마다 호텔 & 씨원리조트 워터파크 실내 및 실외 모습

 
먼저 워터파크 실내 모습입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튜브에 바람을 넣고 뺄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구명조끼 및 썬베드를 대여할 수도 있었습니다.
튜브에 바람을 넣고 빼는 것은 무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입구 바로 앞쪽에 워터 슬라이드가 위치해 있었는데요. 
워터파크 내 가장 큰 놀이시설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평일에 워터파크를 이용했었는데요. 사람이 적당히 있어서 좋았고, 무엇보다도 실내 풀장의 경우 방향이 일방통행이어서 이용객 간 엉킨일이 없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미취학 자녀들이 이용하기에는 이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했던 또 다른 이유는 주로 미취학 및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의 연령을 둔 가족단위가 많았다는 점입니다.
연령대가 비슷하다 보니 더욱 안전하다고 느꼈고, 전반적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정도까지 이용하기에 적정한 시설들이었기에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메인 풀장은 미지근한 물로 세팅이 되어 있어서 곧바로 물놀이를 하기에 좋았습니다.
 

 
실내에는 워커클라이밍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8세~12세 이하 어린이만 이용가능 했습니다.
 
클라이밍에 올라갔다가 점프하는 아이들이 있기에 주변을 통과할 때 물이 튀길 수 있습니다.
이 구간을 지나칠 때는 참고하셔요!
 

 
워터파크 실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구간 중 한 곳은 공 모양의 워터바운스(?) 기구였습니다.
대형 공 모양으로 공 위에서는 분수처럼 물이 나왔는데요. 
공 위에서 뛸 수도 있고 미끄럼틀처럼 내려올 수도 있다 보니 아이들이 엄청 신나게 노는 곳이었습니다.
아쉽게도 어른은 올라갈 수 없다 보니 나이가 어린 저의 자녀는 주로 미끄럼틀 형식으로만 놀았습니다.
 
그럼에도 이곳에서 가장 신나게 놀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야외풀장 모습인데요.
낮에는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 일부러 다음날 오전에 체크아웃을 하며 창문을 통해 사진을 찍었습니다.
백길해수욕장을 바라보며 수영을 할 수 있다 보니 이곳에서 수영을 하며 사진촬영을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어린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실내, 실외에서 안전하게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할 수 있다 보니 만족도가 높았고, 다른 워터파크에 비해서는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공간이다 보니 이용객의 연령대가 낮았기에 당분간 여름에는 이곳을 자주 찾게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신안 자은도 라마다 호텔 & 씨원리조트 워터파크 이용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